logo


찾아오는 길

거제유스호스텔 찾아오시는 길

거제도 해안도로에서도 풍광이 가장 뛰어 나다는 해금강과 다대리 중간에 위치한 거제유스호스텔은 깨끗한 시설과 가족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쉼터와 바다가 보이는 숲속에 산재해 있다.

드라이브 메모

신거제대교에서 왕복 4차선 도로를 달리다가 10.5km 지점에 있는 사곡삼거리에 엉터리 표지판이 있다. 해금강가는 길을 직진과 우회전 두방향으로 애매하게 표시해 놓았는데 우측 편도 1차선으로 가야 맞다. 대부분 4차선 직진 길이 길도 좋고 빠를 것 같지만 천만의 말씀, 지루하게 돌아가는 4차선 끝에 다시 편도 1차선이 나오기 때문이다. 사곡삼거리에서 꼭 우측으로 허니문모텔과 SK삼거리 주유소가 있는 편도 1차선으로 들어오라.

그리고 해금강 표지판만 보고 진행하면 밤길이라도 헤맬 필요가 없다. 신현이나 장승포를 거쳐오는 것에 비해 30-40분정도 빨리 해금강 쪽으로 올 수 있다. 차량이 몰리는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1시간 이상 차이가 날 수 있다. 유스호스텔은 해금강입구 함목 삼거리에서 해금강으로 진입하지 말고 율포 저구 방향으로 직진하면 2-3분 만에 건물이 보인다.

승용차편

거제대교 출발 / 거제대교(사곡삼거리.거제.동부.연담삼거리.자연휴양림.학동.함목삼거리.거제유스호스텔)서울, 경기, 대전 등지에서 자가용을 이용해 오시는 분은 경부고속도로 하행선을 달려 대전까지 오시고 남대전IC 부근에서 대전-통영 간 고속도로로 진입하여 무주, 거창을 거쳐 동통영 IC에서 거제 방면으로 빠져나온다. 그리고 신거제대교를 넘어 사곡삼거리에서 우회전해 해금강 방면으로 오시면 된다.

울산,경주,포항쪽에서 오시는 분은 이용 부산 가락IC를 빠져나와 거가대교로 진입해서 거제도 송정IC를 빠져나와 장승포나 신현을 거쳐  해금강 방면으로 오시면 된다.광주, 전라도에서 호남고속도로를 이용하시는 분은 남해고속도로로 진입하여 진주JC에서 대전-통영 간 고속도로를 타고 동통영IC로 빠져나와 거제 방면으로 오시면 된다.

서울 – 해금강 5시간 소요  대전 – 통영 경유-거제대교
대구 – 해금강 3시간 소요  마산 – 통영 경유-거제대교
광주 – 해금강 3시간 소요  순천 – 통영 경유-거제대교
진주 – 해금강 2시간 소요  사천 – 통영 경유-거제대교
부산 – 해금강 1시간 30분소요  거가대교 통과

 

항공편

서울-김해 / 서울-사천 / 제주-김해

Tip
항공편을 이용해 사천공항에 내린 뒤 리무진버스를 타고 통영까지 온다. 그리고 꼭 통영 시외버스터미널에서 내려 해금강(저구경유)으로 오는 직행버스를 타시라. 중간에 택시나 도보로 이동할 필요가 없는 최선의 코스다.

한정된 곳만 구경하는 단조로운 여행을 피하려면 통영에서 렌트카를 이용해 자가운전으로 거제도로 와도 좋다. 사천공항에서 출발하는 리무진버스가
간혹 거제도 신현까지 오지만 이걸 타고 무작정 신현까지 오는 것은 말리고 싶다. 왜냐하면 고현에서 해금강이나 관광지로 가는 버스는 가뭄에 콩나듯 드문데다 노선도 삥삥 돌아 버스 기다리고 타고하면 반나절이 후딱가니 말이다.

서울-진주간 : 1시간 소요  평일 7회 운항

진주 사천공항 안내

대한항공 055)852-3374 854-0111
아시아나 055)854-2626,854-2222

 

고속버스편

서울-고현 / 대전-고현 / 부산-고현 / 진주-고현

Tip
조금은 지루하지만 통영이나 거제도 고현까지 고속버스를 이용해 도착한 뒤 시내버스를 이용 거제도 구석구석을 아주 느긋하게 유람하는 여행도 괜찮다. 이 때 버스 시간표와 노선을 꿰뚫어 보는 직관력이 필요할 것이다. 왜냐하면 성수기 때를 제외하면 시내버스 운행량은 관광객들에게 인색하기 그지없기 때문이다.

서울 서초 남부터미널(02-521-8550),
대전동부터미널(042-624-4452) 부산사상시외버스터미널(051-322-8301),
진주시외버스터미널(055-741-6039) 마산시외버스터미널 (055-247-6395)

 

열차편

서울-부산 / 서울-마산 / 광주-마산

Tip
철도편을 이용해 부산역에 도착, 지하철을 이용(1구간 이동)부산사상터미널에서 거제도 신현이나  장승포에 도착하면 된다. 문제는 여름성수기를 제외하면 학동몽돌이나 해금강으로 오는 시내버스가 자주없고 택시를 이용하면 가격이 비싸다는 게 흠이다. 그렇다고 섬의 절경이 다 모여 있는 해금강 여차 홍포쪽 구경을 포기할 수도 없는 노릇. 이때는 장승포에서 렌트카를 빌리는게 오히려 경제적이다.

부산 구포역에 내려 사상시외버스터미널까지 지하철 이용해 간 뒤 터미널에서 고현까지 직행버스를 타고 다시 고현에서 해금강  방향 시내버스를 타면 된다.

철도편을 이용 마산역에 도착하여 마산시외버스터미널로 이동하여 고현까지 직행버스를 타고 오셔서 다시 해금강방향 시내버스를 타면 된다.

서울-부산 새마을호 4시간 20분 소요 : 1일 39회 운행
서울-마산 새마을호 4시간 30분 소요 : 1일 9회 운행
광주-마산 통일호   6시간 30분 소요 : 1일 5회 운행

 

이렇게 대중교통을 이용해 거제도에 편하게 도착하신 분은 편안하면서도 확실한 추억이 남는 섬여행을 원하신다면 현지가이드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