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거제 썬트리팜 리조트 뉴스

카페 썬트리팜 오픈

멋진 거제도 풍광을 즐기며 드라이브 겸 가볼 수 있는 카페인데 무지막지하게 넓답니다.^^ 부지가 그래요. 데이트 하거나, 실컷 친구들과 수다를 떨 수 있는 곳이죠. 주인장이 직접 남미산 아라비카 고급 원두를 써서 로스팅을 한다고 소문이 조금 났죠. 독특한 블랜딩 스타일이면서도 커피의 본질인 질감과 단맛을 놓치지 않는다고 자랑질 많이 해요. 커피를 가장 생동감 넘치게 만날 수 있는 카페 이런 식으로 말이에요 ‘재료미학’을 철학으로 생두의 선택에서부터 직접 만드는 자몽청까지, 좋은 재료를 사용하려는 기본에 충
Continue Reading →

거제도 수국의 화려한 자태

거제유스호스텔 주변의 수국이 절정을 이루고 있습니다. 여름 장마철이 시작되면 화려하게 피어나는 수국의 아름다운 자태, 지나가는 관광객들의 차를 멈추고 사진을 찍느라 정신이 없네요. 바다풍광과 어을리는 6월의 수국은 7월까지 지지않고 거제 경치에 흠뻑 빠지라 유혹하네요. 그래도 예쁘다고 욕심내어 꽃을 꺽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네요.
Continue Reading →

거제도유스호스텔 숲속 여름 곤충

. 거제도에는 때묻지 않은 자연이 살아있어요. 여름밤 어린시절 보았던 멋진 놈들이 나타났어요. 거제도유스호스텔 바다를 품은 숲속에 나타난 장수풍뎅이와 큰사슴벌레은 여름밤 불빛을 향해 날아들었다가 숲그늘에 쉬고 있죠. 이렇게 멋진 곤충들을 요즘 아이들은 모두 하나로 통일해서 부릅니다. ‘바퀴벌레’ 안타까운 일이지만 어른들 책임도 크지요. 도통 공부하란 소리말고는 다른 걸 가르치려 들지 않아요. 자연의 소중함 그건 인간이 살아가는데 제일 중요한 기본이라는 걸 잘 알면서도 말이죠.
Continue Reading →
산양 사진

거제유스호스텔에 산양 한쌍을 입양해 왔어요

거제유스호스텔 새식구 산양 한쌍을 소개합니다. 멀리 경북 영덕에서 데려왔구요 . 암컷 ‘하이디’는 2월말생 수컷 ‘ 피터’는 3월초생입니다. ‘산양’하면 천연기념물 산양을 생각하실 뗀데 그 산양이 아니고  젖짜는 염소에요. 스위스같은 산악지대부터 몽골초원에도 널리 사육하는 사람에게 좋은 젖을 제공하는 가축이죠. 요즘 ‘산양분유’ ‘산양요구르트’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습니다. 낯선 거제도에 적응중인데 무
Continue Reading →

우리 가슴에도 조기를 달아야겠습니다.

참담한 하루가 또 밝아 왔습니다. 사고 첫 날 아침, 생방송을 몇 시간 째 지켜보며 마음을 졸이면서도 대부분의 승객이 구조되는 줄  알았습니다. 위태하게 기울어져있던 배가 잠기면서 혼돈과 아비규환이 시작되었습니다. 거짓말이 되어버린 구조인원, 그리고 쏟아지는 안타까운 절규들, 답답한 가슴으로 일렁이는 바다를 바라봅니다, 억울한 죽음 희생자가 되어버린 학생들의 명복을 빕니다. 한 사람이라도 더 그 어두운 물 속에서 살아남아 집으로 돌아올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Continue Reading →